반응형

출처 : 포항세명기독병원 공식블로그 http://phgidok.tistory.com/11


병원에서 일년에 2~3차례 해외 의료봉사를 하는데 올해도 베트남 의료봉사활동을 무사히 

마치고 왔습니다.의료혜택을 받지못해 고통받는 베트남의 시골에 장장 24시간이 걸려 찾아가 봉사를

 하고 돌아왔다고 합니다.힘들지만 모두 보람있고 아직도 어려운 그들의 상황을 보면서 

다들 마음속에 봉사의 마음이 자라났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병원은 지난 10월 27일~ 11월1일 동안 제 15차 베트남 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봉사 첫날 베트남 세계로병원 앞에서(아직은 생생한 얼굴들입니다^^)봉사 첫날 베트남 세계로병원 앞에서(아직은 생생한 얼굴들입니다^^)


 이번 베트남 의료봉사는 호치민에서 버스로 6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빈투언성 박빈군 홍퐁면과 화탕면, 함투언군 다미면에서 800여명의 베트남 주민들에게 무료진료을 제공하고 생활용품(쌀, 라면, 식용류)과 학용품을 지원했습니다.


진료하는 장성원과장과 김상용 과장진료하는 장성원과장과 김상용 과장

 (한마을에서 300여명이상을 진료했고 덥고 습한 베트남날씨에 에어컨, 선풍기도 없어 실내는 거의 찜통 수준입니다..)  



혈압재는 모습혈압재는 모습

  (진료를 위해 오신 대부분의 주민들이 고혈압과 심장병 환자가 많았습니다)


최소 3일치 이상, 800여명의 약을 조제하느라 발이 퉁퉁 부었답니다. 고생하셨어요^^최소 3일치 이상, 800여명의 약을 조제하느라 발이 퉁퉁 부었답니다. 고생하셨어요^^



진료후에는 이날 오신 모든분들에게 구호품도 전달 했습니다.진료후에는 이날 오신 모든분들에게 구호품도 전달 했습니다.



봉사활동 후 공산당원들과 기념사진, 힘드셨는지 첫날사진과 비교가 됩니다...봉사활동 후 공산당원들과 기념사진, 힘드셨는지 첫날사진과 비교가 됩니다...




봉사활동 후 '사랑의 집짓기' 대상자분의 집을 찾았습니다봉사활동 후 '사랑의 집짓기' 대상자분의 집을 찾았습니다.



사람들 뒤로 보이는 낡은집이  태풍으로 허물어져 있지요, 그래도 사람이 살고 있답니다.

 우리 세명기독병원 '베트남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에서 새집으로 지어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